개인정보 취급방침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www8.hp.com/kr/ko/training/index.html 는 Hewlett Packard Enterprise(이하 “HPE” 또는 “회사”라함) 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이용약관은 홈페이지에 따로 공시되어 있습니다. 본 약관은 HPE본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제외한 국내교육등록시스템 www.hpetraining.co.kr 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며 이용자와 회사간의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당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상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구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계속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통칭 이용자 (이용자는 비회원,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1.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 ②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 5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회사가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시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수집, 이용합니다. ③ 목적 외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소한의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소속 회사에서 업무와 관련된 정보 요청시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적으로 회원 개개인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되며, 작업 종료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공공장소에서 컴퓨터 사용시 회원들의 정보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입니다) 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3호에 따라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⑥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회사는 회원이 계약해지 및 동의철회(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개인정보를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저장장치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다만 상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와 근로자 직무능력개발법 등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② ⑦ 개인정보 파기 : 인쇄물 형태의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무료 및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 안함"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부 공공기관이 규정한 법령에 위배되므로 수강신청을 진행할 수 없음을 사전에 미리 공지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부정한 이유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8.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제 8 조 (서비스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②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① 동의철회(회원탈퇴)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다만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최소한의 자료는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한 후 폐기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회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0 조 (양도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권리를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에 따라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① 회원 ID는 주민등록번호상의 본인(실명)으로 개인에게 하나만을 발급하며, 회원 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①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서비스 화면게시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자 게시물 및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저작권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자료일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본 사이트 내에서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③ 제3자는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④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는 공지사항,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이용자 보호 제 17 조 (이용자 보호) ①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제5조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입력한 신상 정보를 회사의 종사원이 아닌 해당 서버관리자가 누설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HPE교육사업부 Operation 담당 박정민 (jeung-min.park@hp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