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 Java & Web Service 과정
[JAVA 1] 프로그래밍 기본
강의기간
교육 시작일 후 5일
난이도
초급
수강일
5일, 09:30~17:30
수강료
1,200,000원 KRW (KR)
환급
비환급과정
※ 비환급과정(면세) 입니다.
과목코드
H0BF4S
과정개요 교육장 안내
※ 본 과정을 신청하는 경우 한국 교육서비스의 Terms&Conditions 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과정소개
  • 본 과정은 Java 프로그래밍의 입문 과정으로서 Java를 처음 접하는 개발자를 위해 구성되어있으며,  Java 프로그래밍 기반에서 변수, 배열, 연산, 문자열, 입출력 등의 기본적인 내용을 속성으로 학습하며, Java를 이용한 간단한 프로그래밍과 Java 소스코드를 이해,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Java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이 없는 분
  • Java 언어를 OOP 관점에서 필요로 하시는 개발자 및 관리자
  • Java 언어를 통한 프로그래밍 입문자
교육내용

Day 01

Module 01 - Java개요와 개발 환경

  • Java프로그래밍 개요
  • Java구조와 특징
  • Java개발 환경 구성

 

Module 02- 변수와 자료형

  • 자료형의 의미와 종류
  • 저장공간과 변수

 

Module 03- 변수와 자료형

  • 수식과 연산자
  • 형변환
  • 문자열
  • 입력과 출력

 

 

Day 02

Module 04 - 제어문

  • 조건문(if, switch)
  • 반복문(for, while, do-while)

 

Module 05- 배열(Array)

  • 배열(Array)의 필요성
  • 배열(Array)의 선언과 사용
  • 다차원 배열

 

Module 06- 함수

  • 함수의 정의
  • 매개변수 입력
  • 함수 호출과 사용

 

 

Day 03

Module 07 - 클래스와 객체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의미
  • 클래스와 객체 선언
  • 클래스 멤버 활용
  • 정적, 인스턴스 멤버

 

Module 08 - 클래스와 메소드

  • 접근제어
  • 메소드와 메소드 오버로딩
  • 생성자와 생성자 오버로딩
  • 내장 크래스

 

 

Day 04

Module 09 - 상속과 Object 클래스

  • 상속과 다형성
  • 메소드 오버라이딩
  •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과 인터페이스(Interface)
  • 패키지

 

Module 10 - 클래스 활용

  • 버전과 기존 클래스의 종류
  • 기존 클래스의 활용
  • String , Arrays , Math/Random 클래스

 

Module 11 - 예외처리

  • 예외
  • try except

 

 

Day 05

Module 12 - GUI 구성

  •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와 컨테이너
  • GUI의 컴포넌트(Component)
  • Layout 배치 관리

 

Module 13 - 이벤트(Event)

  • 이벤트(Event) 구도과 처리
  • 액션, 키, 마우스 컴포넌트(Component)

 

Module 14 - 스윙(Swing)

  • 스윙(Swing) 컴포넌트(Component)
  • 텍스트 필드, 이미지,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
선수과목
다음과목

Contact us

  • 교육관련 문의
    1661 - 9080
  • HP제품 서비스 문의
    1588 - 3003
HPE 교육센터 BLOG
2016 중소기업 정부지원과정 CAFE